친생가족을 위한 “희망 등록“ 신청서
한국어: 등록 시작
친생가족

소개:
“희망등록”은 서로를 그리워 하고 서로 만나고 싶어하는 입양인들과 그 가족들이 본 시스템을 통해 처음으로 서로 만날 수 있다는 희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 등록이 어쩌면 가족들과 입양인들에게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너무 짧은 우리 인생에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 지 모르니 친생 가족들과 입양인들은 반드시 서로 만나야 하지 않을까요. 그러니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희망 등록“;을 작성하시고 평생의 꿈을 이루시는 건 어떠신가요. 이를 통해 여러분의 자녀 또는 자녀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전 세계 어느 곳에서 살고 있든지 한국인으로써 자긍심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입양인들이 친생가족을 향해 다 그렇게 화가 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두려워 하실 필요 없습니다. 여러분이 지난 세월 그러셨던 것처럼 많은 입양인들도 여러분을 그리워 해왔습니다. 이들에게 여러분을 만나 그 품에 안길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해 주세요.

“희망 등록“;은 모든 한국인 친생가족들에게 이와 같은 화상/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서비스입니다. 친생가족은, 세계에 어디에 있든, 누구나 자신의 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 개인 정보는 친생가족과 입양인의 재회 과정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 입양인이 세운 기관에 의해 안전하고 철저하게 기밀로 유지됩니다. 본 기관은 2018년에 세워진 501c3 비영리 단체이며 한국, 미국 정부를 포함 그 어떤 정부의 영향을 받거나 관련이 없습니다.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한인 입양인:
1. 18세 이상 한인 입양인
2. 18세 이하 입양인의 양부모 또는 법적 후견인
3. 과거에 친생부모를 찾았고 재회했으나 원 가족과 연락이 끊기고 찾을 수 없는 성인
입양인

친생가족:
1. 친생모
2. 친생부
3. 친생 이모 또는 고모
4. 친생 삼촌
5. 친생 조부모
6. 친생 형제 또는 자매
7. 친생 이복 또는 이부 형제 또는 자매
8. 친생 사촌
9. 친생 조카
어떻게 진행되나요?

이 등록 시스템은 미 연방 정부의 법을 준수하며 신청자의 정보와 개인 신상 정보와 사생활은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이 과정에서 신청자의 정보는 친생자녀(들)이 동의했을 경우, 양쪽의 정보는 조용히 매칭 됩니다. 신청자가 더 자세한 정보와 서류 사진들을 제공 해 주실수록 동 시스템에 등록된 입양인과 연결 될 확률이 조금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각기 다른 신청자에 따른 시나리오를 도식화 한 것입니다.